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
+ Home > 모집교육 > 현재모집중인과정 >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
산업안전기사 (필기)
산업안전기사 (필기)

교육과정 주요정보

교육과정 주요정보
과정명 산업안전기사 (필기) [모집중]
교육기간 2024-01-15 ~ 2024-02-28
교육시간 19:00~21:50 / 일일3시간 / ( 월 화 수 목 금 )
모집인원 20명
과정소개
- 산업현장의 근로자를 보호하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생산성 향상에 주력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만들기위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함.

○근로자가 업무와 관련하여 사망 또는 부상하거나 질병에 걸리는것을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재해원인파악, 재해예방대책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.
○작업부하관리,보호구관리,근골격계 질환 예방관리프로그램운영,인간공학적작업평가 및 개선등의 작업관리를 통해 사업장의 근로자를 중심으로 작업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작업으로 인한 근로자의 건강장해를 예방하며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.
○산업보건교육에 대하여 사업장 산업보건 교육의원리, 교육종류에 따라 계획안작성, 평가기준마련 및 평가도구선정, 관리담당자와 일정조정, 홍보,예산지원 구성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.
○산업보건관리체제 확립을 위해산업보건관리책임자를 보좌하고 지도 조언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있다.
○관련법령, 기준, 지침에 따라 위험성 평가방법을 숙지하고, 사업장 보건정보를 사전에 조사하여 위험성평가를 사전에 준비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.

○NCS 훈련기준에 따라 산업재해관리에 대한 기본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안전관리론,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, 기계위험방지기술, 전기위험방지기술,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, 건설안전기술 등에 대한 업무능력을 배양하여 산업안전기사(필기) 자격취득을 목표로 한다.
지원자격
고용보험 가입자 & 실업자, 취업 희망자

*관련학과 졸업자(2,4년), 관련업종 2년이상 실무경력자 등 (기계, 금속, 전기, 화학, 목재 제조업체, 안전관련 분야의 직무에서 2년이상 실무경력)

* 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 자가진단 : http://www.q-net.or.kr -> 마이페이지 -> 응시자격 -> 응시자격자가진단 확인 바랍니다.
교육비/환급금액
* 자부담 있음(개인차 있습니다) * 학원으로 문의 바랍니다.

* 사업주위탁교육 가능 - 학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
교육내용
- 산업안전기사 & 산업안전산업기사 필기
취업 분야
- 산업안전관리자의 주업무는 사업장과 노동자의 안전을 위해서 사업주, 관리책임자를 보좌하는 역할을 합니다. 각 사고위험사항에 대해 미리 알고 사고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 일을 합니다.

대부분 취업은 산업안전 기술지원부서나 기계, 금속, 전기, 화학 등 모든 제조업체 산업안전관리 정부기관 등에서 일할실 수 있습니다.
관련자격증
산업안전기사
산업안전산업기사
신청방법 및 제출서류
1. 본원 홈페이지 접수 (http://www.isedu.or.kr/) 또는 전화 상담
2. 접수 확인 후 본원 내방하여 초기상담 진행
3.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(HRD.NET 에서 신청가능)

TOP